티스토리 뷰

뚜렷한 시즌은 없었지만 외야 백업 한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선수였다. 그동안 롯데는 그룹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룹 내부 직원들을 향한 온정주의 성향이 강했는데, 구단 역시 마찬가지였다. ‘아픈 손가락’이라고 생각하며 오랜 기간 동안 구단이 품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는 결국 세대교체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은 이유 중 하나였고, 선수단 체질 개선 등 선순환 구조가 이뤄지지 않았다. 결국 롯데는 정체된 조직의 온상이





했는데, 확실히 지난 시즌 기록을 보면 그전보다 삼진율과 헛스윙 비율이 줄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제 공을 타자 방망이에 맞힌다는 생각으로 던졌어요. 0-2 볼카운트에 하위타선과 만났을 때, 혹은 1회나 5회 중요한 위기에서 중심타선과 만났을 때만 삼진 잡을 생각으로 투구했죠. 그렇게 상황에 따라 패턴을 바꾼 게 통했던 것 같아요. 삼진이 줄어든



쉬며 오지환과 재계약을 확신한 시점도 오지환이 백지위임 의사를 밝힌 지난해 12월 5일이 아니었다. LG는 11월 21일 롯데가 외국인 유격수 딕슨 마차도와 계약을 체결한 것을 파악하며 오지환 잔류를 확신했다. LG 오지환이 지난해 10월 9일 잠실 구장에서 진행된 2019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3차전 키움과의 경기에서 2-2로





저기 가 있으니, 못했을 때 실망감이 크죠. 그러면 운동이 하기 싫어져요. 다시 맘 잡고 해야 하는데, 겨우 7월밖에 안 됐는데 ‘올해는 포기, 내년이나 준비하자’는 식이 됩니다. 1년을 허송세월하는 셈이죠. 결과가 아닌 과정을 생각한다면, 1군 선수가 되는 시간을 5년에서 3년으로 단축할 수도 있을 텐데. 안타까워요. 모두가 류현진, 강백호, 이정후가 될 수는 없는 건데요. 생각을 바꿔야 할 텐데 말입니다. 솔직히 장시환 선수를 보면 항상 ‘유망주’ 같다는 인상을 받았던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질풍노도의 시기를 통과해 30대 중반이 된





안치홍이 롯데를 선택한 데에는 이러한 부분도 어느정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졌다. 성 단장은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센터라인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뚜렷한 프로세스 속에 플랜A부터 B, C, D까지 짜놓았다. 2021시즌 대권도전을 외친 만큼 앞으로도 여러가지 청사진을 그려놓고 실천할 것으로 보인다. bng7@sportsseoul.com 퐈까지 한화덬들 반응 이해 가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장이 병신이 아니고서야 세웅인 절대 줄리가 업었고 윤성빈 갈까봐



잃었다. 그러나 허 감독은 “현장과 프런트 모두 뭐가 우선 순위인지 고민해쓴데, 포수가 우선이었다”면서 “노경은도 왔으니까 그 자리를 채우고 나머지 선발 로테이션도 과부하가 걸릴 때를 대비해 2군에서 준비를 시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롯데가 이번에 이윤원까지 자르고 데리고온 성민규 단장이 정말 그의 말대로 프로세스를 제대로 도입해서 팀에 손해가 안가게 하면서 선수 영입을 하고 있네요. 잠시 장시환이라는 투수를 말하자면 전반기에 최악의 투구를 보이다가 후반에 가서 안정기를 찾은 케이스 입니다. 사실 한화에게는 나이가 많더라도 자기들 국내 투수보다 안정권에 있고 구속이 받쳐주는 투수이기도 하죠.



“트레이드, 무조건 한화 ‘윈’으로 만들어야죠…자신 있습니다” 질풍노도의 시기를 지나 성숙해진 장시환(사진=롯데) 지난 시즌 평균자책은 4.95로 썩 좋지 못했지만, 수비무관 평균자책(FIP)는 4.32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수비수 도움만 따랐다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도 있었단 얘기입니다. 그런 거 따지다 보면 한도 끝도 없잖아요. 그냥 제가 못 던졌다고 생각합니다. 저 말고 다른 투수들도 덕을 보지 못한 건





"시중에 선발 투수와 마무리 투수는 항상 비싸다" "그럼 그 선수들을 키우면 되는거 아닌가?" 근데 비싼 이유는 키우기 비싸기 때문이다. 꾸준히 선발 로테이션을 돌아주는 선발의 몸값은 메이저리그에서도 미친 것이고, 마무리조차 상당히 비싸다. 빌리 빈은 반대로 적용하는데 "선수가 몸만 불태우면 1시즌은 준수한 선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그럼 그 선수를 판다." "그렇게 팔린



내부 판단이다. cycle@yna.co.kr - 롯데 자이언츠, TEX 투수 애드리안 샘슨 영입 임박 - 샘슨, 올 시즌 메이저리그 풀타임 소화…한 차례 완봉승도 - “40인 로스터 제외 가능성 없었던 투수, 롯데가 협상 수완 발휘” - 샘슨 영입 앞둔 롯데, 레일리 재계약과 외국인 내야수 영입 물색 올 시즌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활약한 아드리안 샘슨(사진=gettyimages) [엠스플뉴스] 롯데 자이언츠가 새 외국인 투수로 올





빠져나갈꺼니까 노경은 잡고 2차드랩 포수 놓쳐주고 정리 된다음에 발표 롯데 장시환, 김현우 - 한화 지성준, 김주현 입니다. 김현우는 롯데 19살 포수라고 합니다. 갓민규 인정합니다. 자신만만한 이유가 있었네요. 한화팬들 멘붕중이시네요.. 지성준 선수 무시는 아니고 롯데가 을인것도 아는데 저 둘을 내줄거면 차라리 이지영 참전을 했겠지 이지영 선수 최종 금액도 생각보다 크지 않던데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지난 시즌 9위에 그쳤던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정민철 신임 단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