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좌석매진의 위엄.. ㅎㄷㄷ K리그 최초라고 하던데요!! 대구가.. 정말 달라지고 있읍니다!!!! 드디어 구한 아챔킷!!! 처음 사본 구단유니폼이라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리그 or 아챔 고민이 많았는데... 아챔 킷에 FA컵 패치를 달기로 했습니다. 이로써 혼종 완성!!! ㅎㅎㅎ 어쌘틱은 너무 비싸서, 전사형으로 구입했습니다. 재질은 보들보들한게 정말 감촉이 좋습니다! ㅎㅎ 착용샷입니다. 살찔거 같아서 110사이즈로 했습니다 ㅎㅎ 마킹은 대구의 세징야로 했습니다! 이 날 등번호 1번이 들어간 마킹은 품절이었습니다. 저는 다행히 아챔 어웨이라서 구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하늘색 홈킷도 예쁘지만 어웨이의 흰색도



19일 성남FC전 이후 건강 이상설이 나돌았고, 구단은 공식 채널을 통해 황달 증세로 인해 입원 소식을 전했다. 다행히 지난 24일 퇴원 후 팀에 복귀해 27일 수원 삼성전을 지휘하게 됐다. 당시 아픈 몸을 이끌고 인천을 지휘한 유상철 감독은 취재진과 만나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다음주 중으로 나올 것이다. 컨디션이 좋다. 구단에서 휴식을 권했지만, 중요한 시기에 계속 지휘하고 싶었다. 병실보다 선수들과 함께 현장에 있어야 회복이 빠르다”고 미소를 보였다. 이후





선임 잔류 성공한 원래 감독이나 잡지 잘할려나 모르겠네요 이에 전북은 겨울이적시장을 알차게 보냈다. 신형민(베이징 런허), 임선영(성남FC), 고무열(강원FC) 등 일부 이탈도 있었으나 지난해 K리그1 최우수선수(MVP) 김보경을 다시 영입했고, 아시아쿼터로 쿠니모토(일본)를 K리그2 경남FC에서 데려왔다. 수원 삼성 출신 구자룡과 무앙통(태국)에 몸담은 오반석과도 사인하며 뒷문 보강에도 열을 올렸다. 전북은 내부 단속에도 적극 나섰 다. 베테랑 골게터 이동국과 오른쪽 풀백 이용과 계약연장을 했고, 중국행 루머가 나왔던 ‘다용도 미드필더’ 손준호와 중앙수비수 김민혁과의 동행도



않나? - 반납하겠다. Q. 당신 더 좋은 곳 갈 수 있지 않냐. 그냥 나가라. 성남의 역사에 오점을 남기지 말아라. - 침묵 Q. 결국 결과가 말해준다는거 알고 있나? - 안다. Q. 지금 문제가 산더미처럼 많은거 알고 있나? - 안다. Q. 본인의 책임도 막중 하다는걸 아나? - 안다. Q. 알면 사퇴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





팔기에 급급한 제주 제주에는 좋은 선수가 많다. 한국 축구의 레전드인 구자철은 물론 홍정호 등 좋은 선수들이 제주를 거친 사례가 있다. 하지만 제주는 근래들어 국가대표급 선수가 나오면 팔아서 이적료 챙기기에 급급했다. 당장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 멤버로 오반석이 뽑혀 월드컵을 다녀오자 그해 시즌 중에 UAE 알와슬로 이적시켰다.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이며 핵심 중앙 수비수이자 주장까지 지냈던 선수를 기회가 생기니 바로 팔아버린 것이다. 또한 황일수도 2017시즌 군 제대 후 국가대표가 되자 곧바로





그러지 말고, 그냥 지금 나가라. 당신 말고 성남FC에 진심을 담아서 헌신하는 대표가 필요하다. - 침묵 Q. 팬들이 받은 상처는, 남기일 감독님에 대한 신뢰가 컸기 때문에, 너무 클것이다. 프런트와 감독 사이에 마찰이 있었던건 인정하셨고, 나는 아까와도 똑같은 생각이다. 나가라. 당신도 똑같은 낙하산이지 아니냐. 팬들이 원하는 걸 하시겠다고 하시지 않았냐. 팬들이 원하는건 당신이 나가는거다. 나가라. 용단을 내려주실거라고 생각한다. 여기까지가 우리의 만남이 되었으면 좋겠다. - 알았다. 고민하겠다.



침묵 Q. 당신 나가라고 하는게 당신 미워서 하는 얘기가 아니다. 당신이 1년동안 해온 일들 봐서 하는 말이다. 당신 연봉 반납하겠다고 했는데, 그러지 말고, 그냥 지금 나가라. 당신 말고 성남FC에 진심을 담아서 헌신하는 대표가 필요하다. - 침묵 Q. 팬들이 받은 상처는, 남기일 감독님에 대한 신뢰가 컸기 때문에, 너무 클것이다. 프런트와 감독 사이에 마찰이 있었던건 인정하셨고, 나는 아까와도 똑같은 생각이다. 나가라. 당신도 똑같은 낙하산이지 아니냐. 팬들이 원하는 걸





보내려다 막판 합의가 안돼 실패했다는 것이 이적시장 관계자의 전언이기도 하다. 이처럼 팀의 핵심 선수로 국가대표급이 생기면 이적료를 챙겨 팔 생각만 하는 제주다. 자신의 팀에서 좋은 선수가 나오면 제대로 대우를 하며 지키고 그런 선수를 더 늘려 우승에 도전하는 구단이 되어야하는데 이적료 수익만 생각하고 있으니 팀분위기는 불보듯 뻔할 수밖에 없었다. 축구계 이적 시장에



어떻게 된건가. - 구단 스폰서 중 일부 기업이 수사를 받았다. 390여개 기업에 스폰서 문의를 했지만 거절당했다. Q. 올해도 10억이 오버가 된거면, 내년은 이거보다 안 좋을 것 아닌가. 내년엔 예산이 늘어나긴 할거냐. - 비슷할거다. 시장님과 의논도 하고 있다. (대충 변명 하는 말) Q. 스폰서를 잡아오는거수뿐만 아니라 내년 구단 대안에 대해 자신이 없으면



저의 건강 상태에 대해 이제는 제가 직접 팬 여러분께 말씀을 드려야겠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난 10월 중순경 몸에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 등 이상 징후가 발생하였고, 곧바로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 췌장암 4기라는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는 분명 저에게 있어 받아들이기 힘든 진단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를 받아들여야만 했습니다. 저 때문에 선수들과 팀에게 피해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처음 이곳 인천의 감독으로 부임할 때 저는 인천 팬 여러분께 ‘반드시 K리그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