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임. 기사 뜸.. - ... K리그 복귀 후는 3개 구단에 적을 뒀지만, 3 구단 팬들 모두에게 ‘먹튀’라는 오명을 받으면서 선수시절의 화려함을 지워왔다. 특히 인천유나이티드 시절 2015년 3월 3일 K리그 개막을 나흘 앞두고 갑작스레 현역 은퇴를 선언하면서 인천 구단의 1년 구상을 뒤집어 엎은 것은 유명한 일화다.



감독은 시즌 내내 '헛발질'을 이어갔다. 조 대표는 시즌 개막 전부터 실언으로 홍역을 치렀다. 허환구 창원시설공단 이사장이 간부회의에서 "경남 대표이사와 각별한 사이인데 김종부가 쓸데없이 2위 해가지고 피곤하다고 한다. 연봉 많이 달라해서 죽을 지경"이라는 말을 전했고, 이 말은 세상에 알려졌다. 조 대표는 이후 사과를 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직원들과 크고 작은 갈등을 이어갔다. 한 두명이 아니었다. 직원들에게 힘을 실어줬던 지난 2년과 달리 조 대표의 목소리는 갈수록 커졌다. 특히 수년간 경남의 빚을 청산했다는 자신의 공에 집착하는 모습이었다. 도에서는



따라 곧바로 발표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김태완 삘..? 해당 기자의 해명 댓글이 또 올라왔는데, 분노가 치미네요. 고작 축구 경기가지고 사람 목숨을 본인 마음대로 이래라저래라 기사쓰고 그랬네요. 축구가 목숨보다 소중합니까? 도대체 강등권 싸움이랑 사람 아픈거랑 무슨 상관이 있나 모르겠네요. 아~ 본인이 경남도민일보 기자시니 경남FC가 강등권 탈출을 위해 판을 뒤흔들고 싶은거라 말인가요? 만약에 그랬다면 이 기자는 진짜 사람도 아닙니다. 유상철 감독의 쾌유를 빕니다. 대단하다ㅋㅋㅋㅋㅋㅋ 이제





기자 malema@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보궐선거때 황대표니마하고 엮인 구단이군요 직접적인 이유는 아니라지만 마가 낀듯... #06wC 2부리그 강등은 현실이 됐다. 경남FC의 쌍두마차는 부재 중이다. 조기호 대표이사는 1주일간 연가를 냈다. 김종부 감독은 여전히 전화를 받지 않는다. 내년 2부리그를 준비해야 하는데,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이 상황에서 중심을 잡아줄 곳은 경남FC 프런트다. 프런트는 흔들림 없다. 9일 한 직원이 아침부터 눈물을 흘리고 있다가 팀장에게 호되게 꾸짖음을 당했다. 지금 울고 있을 상황이냐는 거였다. 아직 경남의 수뇌부 거취는 결정된 것이 없다. 조





경남FC 1부 재도약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축구계와체육계는 물론 다양한 계층을 통한 여론 수렴과 추천을 받아 심사숙고 끝에 유능하고 선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젊은 설기현 감독을 영입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고 선임 배경을 밝혔다. 1. 입덕 시즌에 강등을 경험 할 줄이야.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작년에 입덕 부정기 겪지말고 바로 입덕할걸 후회중. 역시 어느 덕질이든 입덕 부정기는 짧을수록 좋은가 보다. 2. 어제는 마음이





있다면 정말 서울이나 수원같은 인기팀 이상의 인기를 누릴 것이라 본다”며 인천 유나이티드의 잠재력에 대해 언급했다. 비시즌 계획에 대해 “쉬는동안 치료를 받을 것이다. 팬들과의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말한 유 감독은 “갑자기 좋았다가 안좋았다가를 반복한다. 그래도 현장에 있으며 집중을 하고 있어서인지 안아프고 괜찮더라. 이제 치료를 받아야한다”고

터닝포인트 하나로 강등당하네요..ㅠㅠ 지난 울산의 마지막경기가 오버랩되는...ㅠㅠ 경남도 잘 추스려서 K리그1에서 다시 보길 바랍니다. 경남FC 새 감독이 이르면 이번주 내에 발표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남도는 대표이사와 감독 선임을 투트랙으로 진행하기로 하고 감독을 우선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도와 구단, 축구계 인사 등의 전언을 종합하면 현직 K리그 ㄱ 감독으로 거의 굳어졌고 김경수 지사(구단주)의 결심에

오늘 좀 꼭 이겨야겠습니다. ◇ 국내선수 이적 우선 경남은 안산그리너스에서 미드필더 장혁진을 영입했다 . 떠나는 선수로는 공격형 미드필더 김준범을 인천유나이티드로 현금 이적시킨 데 이어 주전 수문장 이범수를 강원 FC 로 보내는 대신 박창준 + 현금 트레이드를 진행했다 . 이범수가 이적하면서 손정현이 주전 장갑을 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서브 골키퍼 영입도 필요해 보인다 . 경남은 이 밖에도 인천유나이티드로 임대간 중앙수비수 여성해와는 쌍방 합의로 계약해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 여성해는 태국 진출을 노리는 것으로

- 으음... 2020 시즌 시작 전에 그만두는 건 아니겠죠? 불과 1년이었다. 1년만에 준우승이라는 기적 같은 '동화'가 강등이라는 충격의 '비극'으로 바뀌었다. 1년 전, 경남FC(구단주 김경수)는 꽃길을 걸었다. '승격팀' 경남은 말컹을 앞세워 K리그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강등 1순위라던 경남은 시도민구단 역사상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차지했다. 구단 최초로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성공했다. 2014년 강등 후 심판 매수 등 각종 사건으로 팀 해체의 기로에

선수들은 "수비 전술에 대한 체계적 훈련을 받은 적이 없다"고 했다. 빡빡한 일정에 강도 높은 체력훈련이 이어지며 부상자는 늘어났다. 매경기 다른 라인업으로 경기에 나섰고, 그나마도 원래 포지션이 아닌 자리에 기용하기 일쑤였다. 제대로 조직력이 나올리 만무했다. 소통 문제는 시간이 갈수록 커졌다. 김 감독은 원래 소통이 약한 지도자였다. 하지만 성적 부진으로 스트레스는 커졌고, 선수들에게 화살을 돌리는 횟수가 늘어났다.

댓글